국내 오프라인 유통시장을 주도해 온 롯데쇼핑과 이마트는 2025년 현재, 전통 유통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디지털 전환(Digital Transformation)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. 이 글에서는 두 기업의 디지털 전략, 옴니채널 구축 현황, 고객경험 혁신, 수익구조 변화를 중심으로 유통 대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비교 분석합니다.1. 기업 개요 및 주요 채널항목롯데쇼핑이마트주요 브랜드롯데백화점, 롯데마트, 롯데ON이마트, 트레이더스, 신세계백화점, SSG닷컴이커머스 플랫폼롯데ONSSG닷컴매출 기준(2024)약 15조 원약 25조 원 (신세계그룹 포함)2. 디지털 전환 전략 비교롯데쇼핑: ‘디지털 대전환(DX)’ 전략 발표, 롯데ON 재정비 및 AI 기반 고객분석 시스템 확대이마트: SSG닷컴 통합 운..